Writing

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꺼내놓는 사람

색다른 하얀이 2023. 4. 1. 09:05

 

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, 쉽게 얻어지는 즐거움과 멀어지고 성장하는 고통을 맛보는 것이다.

그중 글쓰기는 내가 달라지고 행복해질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인데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고 어려워하는 것 같다.

 

어느 유튜브에서 글쓰기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.

-블로그에 매일 나의 이야기를 적고 수정하면서 점점 글쓰기 실력을 키운다.

-매일 산책을 하며 사진을 여러장 찍고 그 중 제일 잘 나온 사진을 하나 골라서 '내가 오늘 행복한 이유'로 글을 쓴다.

-다른 책을 읽으며 내가 쓴 글을 비교하고 수정해 나간다.

-도서관에서 많은 책을 읽지만 그 중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은 '내가 쓴 글이 이 책장에 꽃힐 수 있다' 는 꿈을 갖을 수 있다.

-책을 쓴다고 생각할 때 관점을 뒤짚어 생각해본다.  유명한 저자의 책을 보면 기가 눌리지만 '나같은 사람이 쓴 책도 있어야 사람들이 보고 용기를 얻기도 하겠지' 라고 (좋은 글을 읽는 다고 좋은 글을 써야하는 것은 아니다. 부족한 글도 써본다.누군가에게는 힘이 될 수 있다.)

-꼭 책을 내야겠다는 꿈이 아니더라도 블로그에 글쓰기로 정리하면 좋다.

-먼저 무언가를 하라.

-내가 열심히 하고 있는 나의 취미에 성장해 나가고 있는 과정을 글로 옮긴다.

-'최고'가 되야겠다는 생각보다 '최선'을 다해보고 거기에서 느낀 감정을 글로 옮겨본다.

 

글쓰기는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. 처음에는 쉽지 않겠지만 꾸준히 반복하고 즐긴다면 어느 순간에는 멋진 글도 쓸 수 있을 것 같다. 수동적인 즐거움. 예를 들면 영화티비 보기, 스포츠관람, 게임, 등도 즐거움이 있지만 한계가 있다.

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쉽고 즐겁고 돈이 들지 않는 도구가 글쓰기라고 생각했다.

현재의 삶에 무기력해져있다면 당장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의 취미에 글쓰기를 추가해 보자.